사단법인 국민독서인지문화원
HOME 회사소개 즐겨찾기추가 설문조사
로그인 회원가입
    
뉴스홈 > 기관소개
기관소개

“아는 것이 힘이다.” “아는 것이 병이다.”
위의 두 문장은 정보의 홍수를 드러내는 적합한 말입니다.
쏟아지는 정보가 정리되지 않으면 ‘병’이 되고 정리되면 ‘힘’이 된다는 사실을 경험하셨나요? 자동차 부품이 조립되면 차로서 이용가치가 생기지만 조립되지 않으면 즉 정리되지 않으면 쓰레기처럼 취급받게 됩니다. 더 재밌는 사실은 우리 머릿속에 살아온 시간만큼의 정보들이 뒤죽박죽되어 있다면 어떨까요? 아니 그 정보들이 조직적으로 정리되어 있다면 나의 입에서 나오는 말과 글은 어떤 결과를 나타낼까요? 방정리에서 컴퓨터의 파일정리, 그리고 내 머릿속의 정보 정리까지 모두 정리하는 것은 정보를 재화로 만드는 길입니다.

원페이지북은 책 한권의 정보를 조직적으로 정리하므로 그 책의 핵심과 구성을 파악하게 도와줍니다. 정리된 정보는 우리 두뇌에서 오랫동안 기억이 된다는 것은 이미 확인된 사실입니다. 특별히 정보가 흘러 넘치고 있는 시대에 그 정보를 가공할 수 있는 능력은 사회적 가치이자 경제적 가치가 되고 있습니다.

최근에 인간은 최소단위의 정보인 원자를 조립할 수 있는 기술을 갖게 되므로 명실공히 자연의 재창조자가 되었습니다. 결국 인간의 지성은 정보를 재 가공할 수 있을 때 능력의 가치를 경험하게 됩니다. 인류의 발전은 인간이 자연으로부터 얻은 정보를 어떻게 가공하여 활용하느냐에 따라 달라집니다. 이것은 인류만의 일이 아니라 개인의 능력에서부터 시작됩니다. 어릴 때부터 공부해온 과정의 목표가 이것이라면 좀더 효과적인 방법을 사용해야 합니다.

원페이지북에서는 정보를 재화로 바꾸는 기술을 습득한 회원들이 가치성, 정체성, 명예성, 경제성을 부여한 정보를 고객에게 알려 자신이 읽은 책을 가치있는 정보로 가공할 수 있다는 사실을 경험하게 도와 줄 것입니다. 이를 위해 원페이지북은 자신이 경험한 세계, 그리고 책을 읽고 얻은 정보를 조직적으로 정리하여 자신의 말과 글로 표현하도록 요약기술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특히 원페이지북은 한권의 책을 한 페이지로 요약하므로 책의 핵심과 구성을 파악하게 합니다.

원페이지북은 책을 빨리 읽도록 하는 문일지십의 기술, 읽은 정보를 자신의 것으로 만드는 관주위보의 기술, 가치정보를 글로 표현하는 일필휘지의 기술을 훈련할 수 있는 시스템을 여러분에게 제공합니다. 인간의 핵심능력을 개발하도록 지원하는 원페이지북의 시스템을 활용하여 여러분의 역량을 개발하고 나아가 우리 사회의 미래를 변화시키는 기회가 되기를 빕니다.

원페이지북 드림
기관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
Copyright(c) 2020 사단법인 국민독서인지문화원 All rights reserved.